DAEDONG 대동모빌리티

모빌리티 기술 이야기

모빌리티를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테크놀로지

  1. HOME
  2. 스마트 모빌리티
  3. 모빌리티 기술 이야기

자율주행에서부터 헬스케어, 관리운영 솔루션까지
첨단기술로 모빌리티를 더 스마트하게 만듭니다

Smart Evolution for Mobility & Agriculture

대동모빌리티는 미래 e-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에서부터, 구역 인식 및 경로 생성, 헬스케어, 관리운영 및 교육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첨단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더 편리하고, 더 많은 효용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갑니다.

스마트 전기오토바이를 위한 스마트 관제 시스템

GS100은 '대동모빌리티 커넥티드 서비스' 앱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차량 관리를 한 번에 손쉽게

    배터리 부족, 소모품 교체 시기 도래 시 자동 알림으로
    전후방 블랙박스를 통해 기록된 화면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키리스(Keyless) 시동 켜기 & 끄기

    키가 없어도 앱 하나로 시동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나와 가장 가까운 배터리 스테이션 위치 확인

    나와 가장 가까운 배터리 스테이션과 A/S센터를 앱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를 안내해줍니다.

자율주행 Autonomous Drive System

자율주행 기술은 GPS, 라이다 센서, 비전센서, 텔레매틱스 등을 통해 위치와 주변환경을 정확하게 인식하여
사용자가 조종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알아서 이동하고 멈추고,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는 기술입니다.

  • 스스로 운전한다
    : 자율주행

    목적지를 설정하면 고성능 정밀 측위 기술과 GPS, 이동통신 기술, 대동 AI 시스템을 이용해 자동으로 목적지를 향해 주행합니다.

  • 장애물을 만나면 멈춘다
    : 자율주행 (환경인식)

    라이다 센서 및 비전 센서 등을 통해 주변 사물에 대한 환경을 인식하고, 이동 경로에 사람이나 물체 등 주행 장애물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멈춥니다.

  • 어디서든 부르면 달려온다
    : 자율주행 (비탑승 이동)

    스마트폰을 통해 탑승자가 원하는 위치로 호출하면, 자율주행 기술에 의해 자동으로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구역 및 경로 인식 Work Area and Driving Route Recognition

자동차 등의 이동 및 운송수단과 달리 농업용 모빌리티 차량은 이동과 운송에 더해 작업을 하게 되므로 작업 구역을 설정하고 최적의 경로를 산출하는 기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구역 및 경로 인식 기술은 사람이 조종하지 않아도 스스로 모든 작업을 최고의 효율로 마칠 수 있도록 만드는 핵심 기술입니다.

  • 작업 구역을 스스로 인식한다
    : 작업구역 인식 및 경로 설정

    낮은 단계에서는 사람이 조종하여 작업을 진행하고, 이 경로와 위치를 기억해 작업구역을 생성하고 작업경로를 만들어 갑니다. 높은 단계에서는 처음부터 비전 센서를 통해 작업해야 할 곳과 아닌 곳을 구분해 인식하고 이렇게 인식된 데이터와 GPS를 매칭하여 스스로 작업구역을 만들고, 최적의 작업경로를 도출하게 됩니다.

헬스케어 Health Care

헬스케어 기능은 첨단 웨어러블 기기에 빠질 수 없는 기술이 되었습니다.
스마트 체어 등에 탑재된 헬스케어 기능은 웨어러블 기기에서 이뤄지는 헬스케어 기능을 넘어 사용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주변 의료시설로 이동도 가능하게 합니다.

  • 탑승자의 건강까지 관리한다
    : 헬스케어 기능

    모빌리티 장비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탑승자의 심박수 등을 측정하고 보여줍니다. 이상 반응이 생기거나 탑승자가 도움을 요청할 경우 대동의 AI시스템을 통해 SOS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나아가 건강상태에 따라 주변의 적절한 병원들을 추천하고, 해당 병원으로 자율주행을 통해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관리 및 교육(코칭) 솔루션 Management and Education Solution

스마트 골프카트, 무인 배달로봇 등 모빌리티 장비를 관제·모니터링하고 운영하는 솔루션이 더해지면, 최적의 배차를 통해 최고의 운영효율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나아가 모빌리티 장비의 영상 재생 장치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의적절한 코칭과 교육도 가능해집니다.

  • 최고의 운영효율을 만든다
    : 관리·운영 솔루션

    스마트 골프카트, 무인 배달로봇 등 모빌리티 장비의 위치 센서와 상태 정보를 통해 장비를 관제하고 모니터링하여 최적의 배차 간격을 도출할 수 있고, 장비의 고장 및 긴급상황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골프장에서는 효율적으로 팀을 내보낼 수 있어 더 높은 고객회전율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물류시스템을 운영할 경우 최고의 운영효율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게 됩니다.

  • 캐디가 필요 없어진다
    : 교육 및 코칭 솔루션

    스마트 골프카트에서 사용자의 위치와 목표지점까지의 거리 등을 계산하여 시의적절한 장비의 사용과 레슨 등을 제공하여, 캐디가 없더라도 편리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육 및 코칭 솔루션은 골프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