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Smartest Choice
30,000km 실주행 차량 품질 리포트
내연기관 대비
더 나은 내구성·안정성·경제성
내연기관 스쿠터
점화플러그, 에어필터, 엔진오일, 냉각수,
브레이크오일, 미션오일, 체인,
대기어/소기어, 벨트,
무브볼,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액, 에어클리너, 디스크, 타어
내연기관 스쿠터 대비 교체 소모품 종류가 간단하고,
교환 주기도 길며, 소모품만 적기 교환하면
품질에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유지비용이 저렴합니다.
전기 스쿠터
체인, 브레이크패드,
브레이크 오일,
타이어, 디스크 판넬
매일 약 120~150km씩,
총 3만km 이상을 탄 차량 검사
매일 약 120~150km씩, 총 3만km 이상을
탄 차량 10대를 모아서 진행했습니다.
검사를 하고 점수를 매겨보니
90점 이상이 나왔고
사용자 매뉴얼을 숙지하여,
제품의 실 교환 주기를
준수하면 차량 성능은 그대로입니다.
소모품만 적기 교환하면
양산 성능 그대로!
사용자 매뉴얼을 숙지하여, 제품의 실 교환 주기를 준수하면 차량 문제 없이 양산 당시의 성능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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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성
양산 수준 그대로!
“차량 주행성에 가장 영향이 많은 부분은 구동 체인과 스프로켓인데, 무조향 직진성은 3만km 주행 후에도 변함없이 양산 수준입니다.” -
NVH (소음,진동)
“체인이 완전히 늘어나 변형을 일으킨 경우라면, 유격 조정만으로는
소음 진동 개선 되지 않고 대기어, 소기어와 함께 교환 필요합니다.” -
제동력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 교환만 제때 이루어지면
제동력은 변함 없이 문제 없습니다.” -
정지성능
“30,000km 이후에도 양산과 동등수준으로 평가 됩니다.”
(속도 60km/h까지)
주행성·소음·진동
모두 양산 수준 유지
시트의 변형에 의한 불편함을 제외하고는 소모품만 제때 교체 되면 주행성, 소음, 진동 모두 양산 수준으로 문제없이 양호합니다.
*양산 차량 대비 무조향 직진성은 3만km 주행 후에도 문제없이 양호합니다.
양산 GS100을 10점으로 상대 평가함
주행 3만 km 브레이크 패드 교환 체인 세트 교환 타이어 교환 한계선
항목 | 브레이크 패드 교환 | 체인 세트 교환 | 타이어 교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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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 조종 안정성 |
브레이크 잡힘이 없어 선회성, Shimmy 약간의 개선 효과있음 |
핸들 무거움, 타이어의 잔진동을 제외하고는 양산 수준으로 좋아짐 |
핸들의 무거움을 제외하고는 양산 수준으로 좋아짐 |
기능/성공적 Feeling |
브레이크 잡힘이 없어 쿠션감, 진동 약간의 개선 효과있음 Fr 브레이크의 성능 및 소음은 양산 수준으로 좋아짐 |
진동이 사라지고 쿠션감, Power Feeling 양산 수준으로 향상됨 |
대부분 양산 수준으로 좋아짐 | |
상품성 | 소음은 양산 수준으로 좋아짐 | 소음은 양산 수준으로 좋아짐 | ||
라이더 의견 | ① 브레이크 제동력 및 소음 이외는 동일 수준 |
① 시트 빼고는 모두 대부분 양산 수준으로 좋아짐, 문제 없음 |
테스트
다양한 부위에
진동 MAX치 측정 비교
정지상태에서 0~2800rpm까지 상승시키며
진동 MAX치 측정 비교
주행시 진동은 신발, 발판매트에 의해 라이더가
느끼는 진동은 양산과 동등 수준입니다.
체인 세트 교환하면
소음·진동 양산 수준
체인 유격조정, 체인 세트 교체, 양산차를 비교 체인 세트 (대기어, 소기어) 교환후 소음, 진동은 양산 수준으로 평가됨
체인교환과 양산그래프가 동일한 수준으로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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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만km 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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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 조절
-
체인 교환
-
양산
체인교환과
양산그래프가
동일한 수준으로
측정 됩니다.
체인 세트 교환후
1,000Hz 이하 영역의 소음이
현저하게 감소하였음
* 해당 리포트는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대동모빌리티는 품질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교체 소모품이
엄청 많습니다.